1.jpg


2.jpg


3.jpg





어제코드판김에 하나더 팠습니다. 어제나온 따끈따끈한 신작 과연 지뢰작이 될지는 플레이해봐야 알겠습니다만..


우선 이게임은 따로 코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기리기리 플러그인으로 번역이 됩니다.

다만 기리기리로 할경우 이름번역도 안되고 중간중간 한자도 껴있고해서 따로 코드를 파게됬습니다. (직접할거니까<야..)

코드 다파놓고 왜자꾸 팅겨 하다가 덤텍 열어놓고 확인해보니 특정 문자가 나오면 튕기길래 디나이 픽스로 해결했습니다.


대사o 이름o 백로그o 컨피그설명o 선택지? 아마 될겁니다. 차츰 플레이해보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ATcode

ENCODEKOR,UNIKOFILTER(25),NOASLR,HOOK(0x0052AD5D,TRANS([ebp-0xa0],UNICODE,PTRCHEAT),RETNPOS(COPY)),FORCEFONT(15),HOOK(0x005E3A6B,TRANS([ecx+eax*0x8],UNICODE,PTRCHEAT),RETNPOS(COPY))



필터 (필수입니다. 꼭 적용해주세요. 파일도 꼭받으시구요.)

DenyWord{},FixLine{}

ATData.zip

필터 수정했습니다. 기존 필터 사용하시는분들도 다시 바꿔주시길바랍니다.


DenyWord{},FixLine{},CustomDic{CDic}

ATData.zip

스킵하면서 2차수정 150919 오후1:17분.


DenyWord{PASS(50)},FixLine{},CustomScript{Write,Pass(0)},CustomDic{CDic},DumpText{}

ATData.zip

필터 3차수정 이제 팅기는건 거의 완벽하게 잡은듯합니다. (아직끝까지는 진행안해봤지만.... 적어도 히로인 루트 진입후 h씬에서 팅기는현상까지는 잡았습니다.)

150919 오후2:47


우선 기존 팅기는부분은 [ ] 이 괄호 표시가 들어가는부분임을 확인하고 [ ] 이것이 들어가는 단어 혹은 문장에서 괄호만 빼고 문장만 번역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커스텀딕은 일인칭 시점에서 나라고 표기안하고 一人称 일인칭이라고 표기하여 좀더 메끄러운 번역을 위해 일인칭->나 로 바꿔주도록 하였습니다.






선택지 버튼이 비활성화 되는 오류가 발견하였으나 아랄을 먹이던 안먹이던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걸로보아 아랄코드의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우선 해결법은 아마 처음 진행하다보면 3번째 선택지에서 버튼이 비활성화 되있을건데 게임을 끄시고 처음부터(허...) 진행해주시면 버튼 활성화가 됩니다.

우선 이문제는 유니코드를 변경하여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다시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엔진 kirikiri 2.31.2013.411

동일버전 기리기리는 아마 해당코드로 될거라 예상합니다.


기리기리엔진 코드 찾는 방법은 코드포럼에 두통님이 올리신 기리기리후기<를 보면 자세하게 알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