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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정의

본 페이지에서는 설명의 형편상, 이하의 용어를 도입한다.

●속성
몸과 기어에는 리틀, 미들, 라지의 3속성이 존재한다.
현재의 몸의 속성을 현재 속성 로 한다.
현재 속성은 날짜로 의해 결정되고 있어, 이벤트에 의한 변동도 일어난다.
또 상세한 것은 다음 항 이후에 양보하지만, 각 속성에 대하여 강도와 서로 맞은 성격이 각각 정의되어 있다.
 → 속성강도는 【아미리】와 각 속성과의 결부되고, 속성서로 맞은 성격은 주인공과 각 속성과의 결부라고 해석할 수 있다.

●속성강도와 잠재 속성
장비하고 있는 기어에 의해 3속성의 속성강도지만 결정된다.
각각 리틀 강도, 미들 강도, 라지 강도라고 해서
값은 각 속성마다 장비중의 소 기어의 수×1+ 중 기어의 수×2+대기어의 수×3이다.
강도가 최대의 속성을 잠재 속성 로 한다.
단 값이 같을 경우는 미들>리틀>라지가 순서서 큰 것으로 한다.
 → 게임중에 표시되는 잠재 속성과, 여기에서 정의한 잠재 속성은 같은 것이다.

●속성서로 맞은 성격과 최대속성
이벤트에 의해 3속성의 속성서로 맞은 성격 지만 변화된다.
각각 리틀 서로 맞은 성격, 미들 서로 맞은 성격, 라지 서로 맞은 성격이라고 하고 있다.
서로 맞은 성격이 최대의 속성을 최대속성 로 한다.
단 값이 같을 경우는 미들>리틀>라지가 순서서 큰 것으로 한다.

●행동 시간과 변신 시간
지도 셀렉트를 제어하는 요소로서 행동 시간 ,행동 기한 ,변신 시간 ,변신 기한 를 정의한다.
행동 시간이 행동 기한이상이 되면 지도 셀렉트가 종료한다.
변신 시간이 변신 기한에 달하는 매번에 현재 속성이 리틀→미들, 미들→라지, 라지→리틀과 변화된다.
단 【아미릴토】7월27일이후는 변신하지 않는다.
여전히 본 페이지에서는, 행동 시간과 변신 시간의 증가를 「소비」라고 표현할 지도 모르지만, 감소에서는 없으므로 주의.





예비지식

● 이어받아
BADEND를 포함하는 전 END시에 클리어 데이타를 세이브로 오고, 이어받아서 스타트할 수 있다.
이어받기를 선택했을 경우, 기어화한 화제를 모두 소지해서 스타트한다.
단 화제의 스테이터스(status)(회화 회수등)은 초기화되어 있다.
한편 이미 소지하고 있는 화제를 입수하기 위한 지도 이벤트는 아이콘이 【아미리】의 물건을 제외해 발생하지 않는다.
아이콘이 【아미리】의 물건은 「연극」 「주절주절 재봉」 「손맛 나는 요리」의 3개.

●행동 시간류의 변화
우선 편의상, 행동 기한증가 값을 정의한다. 행동 기한증가 값은 다음 규칙을 따른다.
 ·초기 값은 0
 ·기어 장착시에 +1
 ·화제일람의 소비 시간이 「기타」에 해당하는 회화시에 +2
행동 기한은 다음 규칙을 따른다.
 ·초기 값은 100
 ·매일 아침,행동 기한증가 값의 75% (우수리 잘라 버려) 증가
행동 시간은 다음 규칙을 따른다.
 ·매일 아침 0에 된다
 ·화제선택이나 입수, 점으로 증가(화제일람으로 설명)

●변신 시간의 변화
변신 기한은 다음 규칙을 따른다.
 ·초기 값은 100
 ·변신 시간이 변신 기한이상이 되면, (변신이 발생해)100+변신후의 속성의 속성강도이 된다
변신 시간은 다음 규칙을 따른다.
 ·매일 아침 0에 된다
 ·화제선택이나 입수, 점으로 증가(화제일람으로 설명)
 ·변신 시간이 변신 기한이상이 되면, (변신이 발생해)구변신 시간에서 구변신 기한을 뺀 값이 된다 (끝 오버코트(overcoat) 밑 분이 남는다).

● 점쳐
7월3일이후, 【맛푸세레쿠토】시에 1일 1회까지 점이 가능.
소지하고 있는 미들 속성의 화제에 미취득의 정보가 있을 경우, 점이 성공하고, 그 중의 1개의 대상 캐릭터가 밝혀진다. 그 이외의 경우는 실패한다.
점 성공시에는 행동 시간을 12&변신 시간을 24소비한다. 점 실패시에는 행동 시간을 5&변신 시간을 10소비한다.
또 성부에 관계 없이, 점을 선택한다고 점쳐 의존도가 +1된다.
 → 이 훌레구는 엄밀에는 회수에서는 없으므로 의존도로 했지만, 기지의 정보의 범위내에서는 회수라고 생각해도 문제 없다.





간이공략

본 목덜미에서는 공략의 키포인트를 개설한다.
엄밀한 데이타는 타 목덜미뿐으로 가지런히 정돈하고 있어, 본 목덜미는 파악을 촉진하기 위한 간이한 바꿔 말함을 계획한다.

●기본사항
공략 캐릭터는 【아미리】(END1∼3), 유자인 (END4), 【와스레나】(END5)의 3가지.
각 캐릭터의 훌레구는 대부분 잡아 놓칠 수 없으므로, 필연적으로 배타 공략이 된다.
7월16일의 시점으로, 이것이상 진행시켜도 누구의 루트에도 들어갈 수 없는 것이 확정했을 경우, BADEND가 된다.
7월19일의 시점으로 루트 판정이 있다. 여기서 누구의 루트에도 들어갈 수 없다고 END6이 된다.
시계의 수리는 19일에 기어9개, 최후까지 기어12개가 목표.

●【아미리】공략
【아미리】에는 3속성 각각의 이벤트나 END가 있다.
최종적으로는 루트는 최대속성(속성서로 맞은 성격)에 따라서 결정되지만, 속성서로 맞은 성격은 거의 잠재 속성으로 결정된다.
떠내려 가라로서는 대강 다음과 같이.
7월1일이나 7월3일의 이벤트에서는 당연 【아미리】를 선택한다.
7월3일∼10일에 지도 셀렉트에 출현하는 【아미리아이콘】의 이벤트를 보아 둔다고 나중에 좋은 일이 있다.
7월8일의 시점으로 잠재 속성에 따른 3종류의 CG첨부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 때의 잠재 속성의 서로 맞은 성격이 오른다.
7월12일에는 문화제의 속성을 예약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때도 그 시점에서의 잠재 속성이 예약된다.
7월15일의 문화제에서 예약한 속성에 따른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 속성의 서로 맞은 성격이 크게 오른다.
7월19일에 서로 맞은 성격이 가장 높은 속성의 루트가 확정한다. 이 시점에서 기어를 9군데이상 장착하고 있는 필요가 있다.
7월27일에 루트 속성에 따른 최후의 화제를 입수한다. 단 【아미리아이콘】의 이벤트와 문화제의 이벤트를 보고 있는 필요가 있다.
7월30일에 시계가 완성되고 있으면 루트 속성에 따른 END가 된다. 이 기회, 전 기어가 동색이라고 경품으로 CG첨부 이벤트 있어.

●유자한 공략
유자인 것 공략에는 【아미리】의 속성을 리틀 중심에서 진척시킬 필요가 있다.
많은 이벤트는 리틀 속성의 기어가 충분히 장착되지 않고 있으면 발생하지 않는다.
떠내려 가라로서는 대강 다음과 같이.
7월1일이나 7월3일의 이벤트에서는 당연 유자한 을 선택한다.
7월8일에 이벤트 발생.
7월9일이후에 장착 기어수가 6이상이 된 시점으로, 【메모리세레쿠토】시에 「자택에 돌아간다」라고 이벤트.
7월12일에 【아미릴토】와 다른 문화제의 예약 이벤트가 발생한다. 사실상 리틀을 예약한다.
7월15일의 문화제에서 유자인 것 이벤트가 발생한다.
7월19일에 호감도가 충분히라면 유자인 것 루트에 들어간다. 이 시점에서 기어를 리틀 중심에서 9개이상 장착하고 있는 필요가 있다.
7월24일과 26일에 선택사항이 나오지만, 여기에서 【아미리】에 편파적인 선택을 하고 있는 것인가 아닌가에서 7월27일의 신이 다르다.
7월28일의 시점으로 시계가 완성되고 있으면 29일에 선택사항이 나와서 END가 된다.

●【와스레나】공략
매일 점을 보고 있으면 싫어해지므로 주의.
떠내려 가라로서는 대강 다음과 같이.
7월1일이나 7월3일의 이벤트에서는 당연 【와스레나】를 선택한다.
7월8일에 이벤트 발생.
7월10일이후에 【아미리】가 미들의 상태로 【와스레나】와 회화하면 이벤트 발생.
7월12일에 문화제의 예약(【아미리】)을 넣어서는 안된다.
7월13일에 이벤트 발생.
7월15일의 문화제에서 【와스레나】의 이벤트가 발생한다.
7월17일에 【와스레나】와 회화로 이벤트. 그 후 다음날에 다시 회화로 CG첨부 이벤트.
7월19일에 호감도가 충분히라면 【와스레날토】에 들어간다. 이 시점에서 기어를 9개이상 장착하고 있는 필요가 있다.
7월20일에 비표시의 화제를 입수한다. 입수도 비표시이지만, 회화시에 선택사항이 나와서 이 화제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7월23일까지 이 화제를 메모리화하지 않으면 BADEND.
7월26일에 선택사항에서 불정답이라면 BADEND.
7월29일의 시점으로 시계가 완성되고 있으면 END가 된다.





카렌다

본 목덜미는 END까지의 일정표다.

●지도 셀렉트
속성란에 기술이 어느 날에는 지도 셀렉트가 있다.
이 속성은 그 날의 지도 셀렉트 시작시의 현재 속성이다. 잠재로 있으면 잠재 속성, 최대로 있으면 최대속성이다.
단 7월12일 미쳐 13일의 속성은 이벤트로 결정된다. 훌레구 상세참조.
또 7월14일의 지도 셀렉트는 문화제의 속성=없음의 경우만 발생한다.

●메모리 셀렉트
지도 셀렉트 종료시에는 메모리 셀렉트가 발생하고,
현재 속성과 일치하는 입수필 메모리 및 「자택에 돌아간다」 안(속)에서 1개를 선택이 된다.

●보충 설명
6월26일 종료시에 자동적으로 「즐거운 것」의 메모리 입수,및 대응 기어의 강제 장착이 된다.
6월27일은 라지의 화제는 선택할 수 없다. 또 속성변화는 라지를 날린다.
유자한 과 사(史) 히로시(博)&賴는 6월27일, 【와스레나】는 6월29일의 지도 셀렉트 시작시에 첫 회화가 발생하고, 이후 선택 가능해진다.
 → 첫 회화시는 강제적으로 그 캐릭터와의 회화가 되지만, 여기에서도 시간은 소비한다.

공통 루트 【아미릴토】 유자한 루트 【와스레날토】
날짜 속성
6월25일(월)  
6월26일(화)  
6월27일(수) 미들
6월28일(목) 라지
6월29일(금) 리틀
6월30일(토) 미들
7월1일(일)  
7월2일(월)  
7월3일(화) 라지
7월4일(수) 리틀
7월5일(목) 미들
7월6일(금) 라지
7월7일(토) 리틀
7월8일(일)  
7월9일(월) 리틀
7월10일(화) 미들
7월11일(수) 라지
7월12일(목)
7월13일(금)
7월14일(토) 리틀
7월15일(일)  
7월16일(월) 잠재
7월17일(화) 리틀
7월18일(수) 라지
7월19일(목)  
날짜 속성
7월20일(금) 최대
7월21일(일) 최대
7월22일(월) 최대
7월23일(화) 리틀
7월24일(수)  
7월25일(목)  
7월26일(금)  
7월27일(토) 최대
7월28일(일)  
7월29일(월) 최대
7월30일(화)  
7월31일(수)  
날짜 속성
7월20일(금) 리틀
7월21일(일) 미들
7월22일(월)  
7월23일(화)  
7월24일(수) 리틀
7월25일(목)  
7월26일(금)  
7월27일(토)  
7월28일(일)  
7월29일(월)  
날짜 속성
7월20일(금) 미들
7월21일(일) 미들
7월22일(월) 미들
7월23일(화)  
7월24일(수)  
7월25일(목)  
7월26일(금)  
7월27일(토) 리틀
7월28일(일) 미들
7월29일(월)  





훌레구 상세

본 목덜미에서는 시나리오의 흐름에 따른 훌레구의 변동과 조건판정에 대해서 해설한다.

●본 목덜미이외로 변동을 정의하고 있는 훌레구
속성강도,속성서로 맞은 성격 :용어정의에서 설명.
점 의존도:예비지식의 점에 관한 부분으로 설명.

●훌레구 변동과 평가
바보의 관의 표준기법을 따라서 기술하고 있다. 상세한 것은 다음과 같이.
=이나 +의 왼쪽으로 있는 문자열이 훌레구명, 오른쪽으로 있는 것이 조작 내용.
=은 조건평가시에는 등호(이컬)에서, 훌레구 처리시에는 대입 로서 다룬다.
명시적으로 값이 주어지지 않고 있는 훌레구의 값은 0로 한다. 또 명시되지 않는 한 훌레구는 부호부로 한다.
훌레구의 값의 「없음」과 「0」은 동치이다.

●속성서로 맞은 성격의 변동
속성서로 맞은 성격의 변동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기술할 경우가 있다.
현재 속성서로 맞은 성격+로 있을 경우는 현재 속성의 속성서로 맞은 성격에 대하여 가산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잠재 속성서로 맞은 성격+로 있을 경우는 잠재 속성의 속성서로 맞은 성격에 대하여 가산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최대속성서로 맞은 성격+로 있을 경우는 최대속성의 속성서로 맞은 성격에 대하여 가산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 속성서로 맞은 성격+로 있을 경우는 전 속성의 속성서로 맞은 성격 각각에 대하여 가산을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처리가 떠내려 가라
원칙으로서 겉면 위로부터 순서대로 처리된다.
겉면의 오른쪽에 「→」로 있을 경우는 그 후에 이어지는 이름의 블록에 점프한다.
 예) 7월15일에 「→【아미리】」라고 있으면, 「7월15일【아미리】」에 이동.
캐릭터 이름 난 블록은, 이 점프에 의해 이동해 온 경우이외는 무시한다.
날짜에 범위가 있는 블록은, 그 범위내에서 조건을 채운 단계에서 발생한다.

●주의 사항
게재하고 있는 데이타는 실제의 움직임을 다른 음으로 읽어서 간략화한 것이며,
간략화를 위한 전제로서 통상의 플레이에서 일어날 수 없는 상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고 있다.
따라서 메모리 개찬등에 의해 상정외의 훌레구 상태가 되고 있을 경우는, 기재 조건에 어긋나는 현상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영자첨부의 훌레구(【와스레나】A등)은 배타적으로 발생하지만 번호를 합쳤기 때문, 결번이 들어갈 경우가 있다.

●정밀도의 한계
실제로 플레이에 의한 조사를 가고 있기 때문에, 판정 조건이 완벽하지 않은 가능성이 있다.
 ·기재외의 조건이 없는 것을 원리상 확인할 수 없다.
 ·기재의 AND조건은 모두 엄밀에는 국소적 필요조건으로, 원리상 완전한 필요조건을 짤 수는 없다.
국소적이다는 「AND에서 그 조건이 결합되어 있는 것만은 확실」이라고 하는 의미로, 「AND뿐으로 결합되어 있다」인가 아닌가는 불명.
 예) 「훌레구A=1」이라고 있을 경우, 정말은 「훌레구A=1 OR 미지의 훌레구=1」이라고 하는 조건인 가능성을 부정할 수 없다.


■6월25일
★무조건
적절하다로 정한다
역시 생각해 내지 않는다
없음
없음

■6월26일
★무조건
어울리고 있다
역시 무리가 있다
【아미리】+1
없음

■6월28일
★무조건
꾸밈 없게 사과한다
어디까지나 고집을 부린다
【아미리】+1
없음

■6월29일
★무조건
일단 예를 말해 둔다
아무 것도 말하지 않는다
유자인 +1
없음

■7월1일
★무조건
까불지 마라라고 화내는 →【아미리】의 감을 믿는다
까불지 마라라고 화내는 →【와스레나】의 점을 믿는다
귀찮은 일 보게 하기로 하는 → 지치고 있기 때문에 돌아간다
귀찮은 일 보게 하기로 하는 → 그것도 좋을지 모른다
【아미리】+1
【와스레나】A=1【와스레나】+1
【아미리】+1
【아미리】+1유자인 +1

■7월2일
★무조건
역시 조니씨에게 부탁한다
그래도 자기가 어떻게든 하고 싶다!
없음
【아미리】+1

■7월3일
★무조건
승부한다
승부등 하지 않는 →【와스레나】의 점에 의지한다
승부등 하지 않는 →자력으로 열심히 하기로 한다
【아미리】B=1전 속성서로 맞은 성격+1
【와스레나】B=1
유자인 B=1

■7월3일∼7월10일
★현재 속성=리틀로 임읜 캐릭터라고 회화
무조건 리틀 최종화제=1
★현재 속성=리틀&리틀 최종화제=1로 출현하는 【아미리아이콘】을 선택
무조건 리틀 최종화제=2화제:연극
★현재 속성=미들로 임읜 캐릭터라고 회화
무조건 미들 최종화제=1
★현재 속성=미들&미들 최종화제=1로 출현하는 【아미리아이콘】을 선택
무조건 미들 최종화제=2화제:주절주절 재봉
★현재 속성=라지로 임읜 캐릭터라고 회화
무조건 라지 최종화제=1
★현재 속성=라지&라지 최종화제=1로 출현하는 【아미리아이콘】을 선택
무조건 라지 최종화제=2화제:손맛 나는 요리

■7월8일
★【아미리】B=1&잠재 속성=리틀
현실을 받아들이게 한다
불쌍하기 때문에 위로한다
힘을 내서 의욕으로 시킨다
리틀 서로 맞은 성격+1
리틀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2
리틀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1
★【아미리】B=1&잠재 속성=미들
확실히 손을 맞잡는다
신중에 손을 맞잡는다
주저하면서 손을 맞잡는다
미들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2
미들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1
미들 서로 맞은 성격+1
★【아미리】B=1&잠재 속성=라지
물론 두근거린다
다른 의미에서는 두근거린다
노 코멘트(no comment)
라지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2
라지 서로 맞은 성격+1
라지 서로 맞은 성격+1【아미리】+1
★유자인 B=1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열심히 한다
약속했기 때문에, 열심히 한다
【아미리】를 위해서도, 열심히 한다
없음
유자인 C=1유자인 +2
유자인 C=1유자인 +1
★【와스레나】B=1
저주를 사용하게 한다
저주 없이 협력하게 한다
【와스레나】+1
【와스레나】C=1【와스레나】+2

■7월9일이후
★장착 기어수≥6&리틀 강도≥5로 「자택에 돌아간다」 선택
꾸밈 없게 감사하고 있어요
고맙다고는 생각하지만, 조금……
유자인 D=1유자인 +1
유자인 D=1

■7월10일이후
★【와스레나】A=1&현재 속성=미들로 【와스레나】와 회화 선택
찾으러 가는 →원래의 세계에 돌아가고 싶니?
찾으러 가는 →이쪽의 세계는 좋아해?
좀더 기다려 본다
없음
【와스레나】D=1
없음

■7월12일
★리틀 강도≥5&유자한 ≥2& (유자인 C=1 or 유자인 D=1)
무조건 → 7월12일 유자한
★무조건
【아미리】가 의욕이라면, 좋을가
불안이 닦을 수 없으므로 시키지 않는다
현재 속성=라지 문화제의 속성=잠재 속성
현재 속성=잠재 속성

■7월12일 유자한
★무조건
【아미리】를 지원하기로 한다
역시 무모하다
현재 속성=라지 유자인 E=1
현재 속성=리틀

■7월13일
★무조건
문화제의 속성=없음
문화제의 속성≠없음
현재 속성=미들
현재 속성=문화제의 속성

★유자인 E=1
자력으로 어떻게든 한다
유자 무엇 부탁해 보는 → 쓸데 없는 것을……
유자 무엇 부탁해 보는 → 먹어 버릇한 맛으로 고맙다
유자 무엇 부탁해 보는 → 언제나의 맛쪽이 좋다
없음
없음
유자인 +1
유자인 +2
★문화제의 속성=없음& (【와스레나】≥2 or 【와스레나】C=1 or 【와스레나】D=1)
여자 아이는 점팬이기 때문에
꼭 【와스레나】를 좋아하기 때문에
없음
【와스레나】E=1
★문화제의 속성=없음&【와스레나】B=1
자력으로 어떻게든 한다
그렇다, 【와스레나】라면 ……→점도 오늘 것도 고맙다
그렇다, 【와스레나】라면 ……→점이외라도 의지하여 되는 것이구나
그렇다, 【와스레나】라면 ……→내일도 또, 점쳐 좋게
없음
【와스레나】+1
【와스레나】+2
없음

■7월15일
★유자인 E=1
무조건 → 7월15일 유자한
★【와스레나】E=1
누군가에게 협력을 믿는 →점으로 발견하게 한다
누군가에게 협력을 믿는 → 함께 발견하게 한다
자력으로 찾는다
없음
→ 7월15일 【와스레나】
없음
★문화제의 속성≠없음
문화제의 속성=리틀
문화제의 속성=미들
문화제의 속성=라지
현재 속성=리틀→7월15일 【아미리】
현재 속성=미들→7월15일 【아미리】
현재 속성=라지→7월15일 【아미리】
★【아미리】≥2
쭉 있어서 좋아!
아직 대답은 내놓을 수 없다
전 속성서로 맞은 성격+1→7월15일 【아미리】
없음
★무조건
무조건 BADEND(CG없음)

■7월15일 유자한
★무조건
유자한 과 포장마차시찰하는 →오른손의 집게손가락에 채운다
유자한 과 포장마차시찰하는 →왼쪽 손의 가운뎃 손가락에 채운다
유자한 과 포장마차시찰하는 →왼쪽 손의 약지에 채운다
여기서 시간을 찌부러 뜨린다
유자인 F=1유자인 +1
유자인 F=1
유자인 F=1유자인 +2
없음

■7월15일 【와스레나】
★무조건
무조건 【와스레나】F=1

■7월15일 【아미리】
★무조건
그런 것 관계 없다!
그러나 나가 중요한 동료다!
그것은 그렇게 지도 모른다……지만!
【아미리】+2현재 속성서로 맞은 성격+2
【아미리】+1현재 속성서로 맞은 성격+2
없음

■7월16일
★최대속성서로 맞은 성격=유자인 F=【와스레나】F=0
무조건 BADEND(CG없음)
★유자인 F=1
지긋지긋한 관계이기 때문에
나의 기분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없음
유자인 +1
★【와스레나】F=1
【아미리】를 지켜 준 것에
세피아를 쫓아버려 준 것에
【와스레나】+1
없음

■7월17일
★【와스레나】F=1&【와스레나】≥4로 【와스레나】와 회화 선택
무조건 【와스레나】G=1

■7월18일
★【와스레나】G=1로 【와스레나】와 회화 선택
되돌아 올때 까지 기다리고 있다
【와스레나】의 뒤를 쫓기 시작하다
없음
CG

■7월19일
★유자인 F=1&유자한 ≥6&리틀 강도≥10
약을 손에 넣어 주었기 때문에
측에 있어서 해줬기 때문에
없음
→ 7월19일 유자한
★【와스레나】F=1&【와스레나】≥5
이대로 돌아가게 한다
좀더 있어주었으면 싶다고 한다
없음
→ 7월19일 【와스레나】
★유자인 F=【와스레나】F=0&최대속성서로 맞은 성격≥2
【아미리】를 부둥켜 안는다
【아미리】에 손을 뻗친다
잠재 속성서로 맞은 성격+1
없음
★무조건
무조건 → 7월19일 합류

■7월19일 유자한
★무조건
장착 기어수≤8
장착 기어수≥9
→ 7월19일 합류
→ 유자한 루트

■7월19일 【와스레나】
★무조건
장착 기어수≤8
장착 기어수≥9
→ 7월19일 합류
→ 【와스레날토】

■7월19일 합류
★최대속성서로 맞은 성격≥3&【아미리】≥5&장착 기어수≥9
무조건 → 【아미릴토】
★무조건
무조건 END6

■【아미릴토】
★7월27일
최대속성=문화제의 속성=리틀&리틀 최종화제=2
최대속성=문화제의 속성=미들&미들 최종화제=2
최대속성=문화제의 속성=라지&라지 최종화제=2
화제:아가씨의 의상
화제:웨딩 드레스
화제:일본식 메이드 옷
★7월30일
장착 기어수≤11 or 잠재 속성≠최대속성 BADEND(CG없음)
★7월31일
최대속성=리틀
최대속성=미들
최대속성=라지
END1
END2
END3
★7월31일
잠재 속성강도=26 CG(END시에 발생)

■유자한 루트
★7월24일
연어를 건네 주어버린다
확실히 가르친다
유자인 G+2
없음
★7월26일
유자 무엇 패스
【아미리】에 패스
없음
유자인 G+1
유자 무엇 패스
【아미리】에 패스
없음
유자인 G+1
유자 무엇 패스
【아미리】에 패스
없음
유자인 G+1
★7월27일
유자인 G≥3
유자인 G≤2
CG
CG
★7월28일
장착 기어수≤11 or 잠재 속성≠리틀 BADEND(CG없음)
★7월29일
【아자렛토】를 믿는다
역시 믿을 수는 없다
END4
BADEND(CG없음)

■【와스레날토】
★7월20일
무조건 화제:【와스레나】가 즐거운 것(비표시이므로 주의)
★메모리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소지로 【메모리세레쿠토페이즈】에 들어온다
점 의존도≥12
점 의존도≤11
BADEND(CG없음)
【와스레나】H=1
★7월23일
【와스레나】H=0 BADEND(CG없음)
★7월26일
힘으로 해결을 꾀한다
마음으로 해결을 꾀한다
BADEND(CG없음)
없음
★7월29일
장착 기어수≤11
장착 기어수=12
BADEND(CG없음)
END5





화제일람

본 목덜미에서는 지도 셀렉트의 시스템을 해설한다.

●지도 셀렉트가 떠내려 가라
지도 셀렉트에서는, 출현 조건을 채우고 있는 아이콘이 출현하고, 선택한 아이콘에 응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아이콘에는 「회화 대상」과 「지도 이벤트」가 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이 회화 대상이었을 경우, 다음 흐름이 발생한다.
 1.누계 및 당일 선택 회수의 가산
 2.지도 이벤트 발견 판정→조건을 채우고 있으면 발견 훌레구 발생
 3.화제선택→선택한 화제에서의 회화
 4.소비 시간의 가산
 5.변신 판정→조건을 채우고 있으면 변신
선택한 것이 지도 이벤트이었을 경우는, 다음 흐름이 발생한다.
 1.이벤트
 2.소비 시간의 가산
 3.변신 판정→조건을 채우고 있으면 변신

●화제입수 조건
화제의 입수 방법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화제명과 캐릭터명과 숫자가 적혀 있을 경우, 그 화제의 그 캐릭터의 회화 회수가 기재 값에 달했을 때에 입수가 된다.
 예) 꾸중을 들은 놀이:사(史) 히로시(博)&賴 1이라면 화제 「꾸중을 들은 놀이」의 사(史) 히로시(博)&賴와의 회화 회수가 1이 되었을 때에 입수.
「강도」 「대상」 「누계」 「당일」이 적혀 있는 것은 지도 이벤트에 의한 입수로, 이 상세한 것은 다음 항 「지도 이벤트 발견 조건」으로 설명한다.
「강도」 「대상」 「누계」 「당일」이 없고, 장소가 기재되어 있는 것은, 특수한 지도 이벤트(【아미리아이콘】)에 의한 입수로, 훌레구 상세로 설명한다.
그 이외는 시나리오 진행에 의한 것으로, 훌레구 상세로 설명한다.

●지도 이벤트 발견 조건
지도 이벤트는 이벤트 발견 판정→이벤트 발생 판정의 2단계의 판정으로 발생한다.
우선 이벤트 발견 조건을 모두 채우고 있다고, 「대상」이라고 있는 캐릭터와의 회화 선택시에 이벤트 발견 훌레구가 발생한다.
 → 그 때의 현재 속성은 관계 없다. 또 훌레구의 발생은 게임중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 복수의 일반 지도 이벤트 발견 조건을 동시에 채웠을 경우는, 각각의 이벤트 발견 훌레구가 동시에 발생한다.
 → 회화 선택시에 시나리오상이 특정한 이벤트가 발생하는 때는, 지도 이벤트 발견 판정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가 있다.
이벤트 발견 조건은 다음 5개.
 ·6월29일이후인 것.
 ·「 속성」의 속성강도가 「강도」이상인 것
 ·「 대상」의 누계 선택 회수가 「누계」이상인 것(발견 이벤트 발생시의 선택도 회수에 포함한다)
 ·「 대상」의 당일 선택 회수가 「당일」이상인 것(발견 이벤트 발생시의 선택도 회수에 포함한다)
 ·「 기타」에 기재의 조건이 있을 경우는 그 조건을 채우고 있는 것
 → 6월26일의 회화 및, 강제 발생하는 첫 회화는 「선택」하지 않고 있으므로 「누계 회화 회수」 「당일 선택 회수」 함께 카운트하지 않는다.
이벤트 발견 훌레구가 있어, 이기는 현재 속성이 「속성」이라고 일치할 때, 지도 이벤트의 아이콘이 출현하고, 선택 가능해진다.
 → 발생 장소는 지도 셀렉트가 학원의 경우 (7월20일까지)과 밖의 경우(7월21일이후)로 다르지만 내용은 같다.
여전히 이벤트 발견 훌레구는 매일 아침 사라지고, 다시 조건을 채우면 발생한다.
 → 43【아미리】가 선생님!? 의 발견 훌레구만 사라지지 않는다. 버그?

●메모리 입수 조건
화제에는 정보가 1∼3개 설정되고 있어, 각각 특정한 대상과 그 화제로 일정 회수회화하는 것으로 입수가 된다.
전 정보입수시에 메모리를 입수한다. 정의되어 있는 입수 정보의 수가 대응하는 기어 사이즈다.
【메모리세레쿠토】시에, 현재 속성과 대응 속성이 일치하는 소지 메모리 안(속)에서 1개를 선택해서 기어화할 수 있다.
메모리 기어화의 즈음에 【아미리】의 개발도가 상승한다.이 상승 값을 개발도 란에 내보여 있다.

●소비 시간
회화 및 이벤트 선택시에, 행동 시간과 변신 시간 각각 소비 시간이 가산된다.
소비 시간은 정보입수시와 기타에서 각각 결정되어 있다.
 예)정보 1:유자한 2만이 정의된 화제의 경우, 유자한 1회째는 그 외, 2회째는 정보 1의 소비 시간.
 예)정보 1:유자한 1정보 2:유자한 2이 정의된 화제의 경우, 유자한 1회째는 정보 1의 소비 시간, 2회째는 정보 2의 소비 시간.
화제입수의 지도 이벤트 선택시에는 「입수」라고 내보인 소비 시간을 소비한다.
어느쪽의 소비 시간이나 겉면중에서는 2열구성이 되고 있어, 왼쪽이 행동 시간, 오른쪽이 변신 시간이다.
 → 경향으로서, 메모리 취득을 위한 회화는 행동 소비가 크고, 변신 소비가 작다. 그 이외는 행동 소비가 작고, 변신 소비가 크다.
소비 시간이 ※이 되고 있는 것은 (변신 기한-변신 시간)의 의미다. 다시 말해, (꼭)정확히 변신하는 것 뿐의 시간을 소비한다.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
【와스레날토】에서 입수하는 화제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은 통상의 속성별 화제선택에서는 표시되지 않는다.
7월20일∼7월22일의 사이, 이 화제를 소지하고 있어서 이기는 메모리 미입수라고 화제선택시에 선택사항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을 듣는다」가 출현한다.
이것을 선택하면 선택 캐릭터에 대하여 이 화제로 회화하게 된다.
또 이 메모리를 소지하고 있으면, 【메모리세레쿠토】시에 자동으로 선택된다 (메모리 셀렉트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다).
여전히 겉면의 형편상 정보입수를 1∼3로 기술했지만, 실제는 4개 있다 (【와스레나】는 1회째와 2회째 각각별).
거기에서 변측적이지만, 【와스레나】1회째의 소비 시간을 「입수」의 란에, 2회째의 소비 시간을 정보 2의 란에 기재했다.

■화제입수 조건
  속성 화제명 강도 대상 누계 당일 그 외 장소(학원) 장소 2(밖)
01 리틀 학원 8번째의 수수께끼 2 6 1   2-5 학원주변
02 리틀 연극 7월3일∼7월10일(훌레구 상세참조) 텅 비어 있음 교실 -
03 리틀 학원의 연못 OP (6월 26일) 자동입수
04 리틀 동물 1 사(史) 5 2   교사뒤 숍앞
05 리틀 5 【와】 10 3 7월3일이후 회의실 강가
06 리틀 행운 4 6 1 7월9일이후 2-6 번화상가
07 리틀 부모에의 감사 1 【와】 5 2   2-1 자택주변
08 리틀 무서운 이야기 학원 8번째의 수수께끼:【와스레나】2
09 리틀 고양이 동물:사(史) 히로시(博)&賴 2
10 리틀 꾸중을 들은 놀이 5 사(史) 8 3 7월3일이후 교재보관 실 주택가
11 리틀 여름의 벌레 3 9 2   텅 비어 있음 교실 학원
12 리틀 스릴을 구해 꾸중을 들은 놀이:사(史) 히로시(博)&賴 1
13 리틀 여름을 잘 탐 8 사(史) 5 4   2-3 상가
14 리틀 【아미리】≥4&개발도≥7&현재 속성=리틀로 자택에 돌아간다
15 리틀 아가씨의 의상 【아미릴토】7월27일
16 미들 모르는 것만 OP(6월27일 아침)자동입수
17 미들 장난 7 6 2   2-6 학원주변
18 미들 손쉬운 운동 모르는 것만 :【와스레나】2
19 미들 주절주절 재봉 7월3일∼7월10일(훌레구 상세참조) 2-2 -
20 미들 없애물 OP(6월27일 아침)자동입수
21 미들 이름 3 【와】 5 1   직원실 자택주변
22 미들 목격한 밀회 1 사(史) 5 3 7월3일이후 교재보관 실 숍앞
23 미들 즐거운 것 OP (6월 26일) 자동입수
24 미들 체육의 수업 5 사(史) 5 2 6월30일이후 교사뒤 상가
25 미들 밤의 공원 목격한 밀회:유자한 2
26 미들 벌 게임 10 9 3 7월3일이후 2-8 번화상가
27 미들 2 【와】 10 2   회의실 강가
28 미들 리본 6 【와】 6 4 7월9일이후 2-1 주택가
29 미들 남자를 있어 ぢめる여자 【아미리】≥4&개발도≥7&현재 속성=미들로 자택에 돌아간다
30 미들 웨딩 드레스 【아미릴토】7월27일
31 라지 상식 1 사(史) 6 1   2-3 상가
32 라지 성숙된 【아미리】 6월27일 밤 자동입수
33 라지 손맛 나는 요리 7월3일∼7월10일(훌레구 상세참조) 가정교실 -
34 라지 누군가를 위해서 6 【와】 7 2 7월9일이후 직원실 강가
35 라지 여자 아이의 고민 머리털:【와스레나】1
36 라지 머리털 1 사(史) 5 2 「상식」소지 2-3 숍앞
37 라지 가까운 범죄 8 8 2 7월5일이후 2-6 학원주변
38 라지 어머니 성숙된 【아미리】:【와스레나】2
39 라지 어른의 조건 5 【와】 5 2 7월3일이후 회의실 자택주변
40 라지 지정거림 7 10 4 7월9일이후 2-7 학원
41 라지 수영 2 사(史) 6 2 7월11일이후 교사뒤 상가
42 라지 요리 손맛 나는 요리:유자한 2
43 라지 【아미리】가 선생님!? 10 【와】 9 4 7월3일이후 2-1 주택가
44 라지 연상 【아미리】≥4&개발도≥7&현재 속성=라지로 자택에 돌아간다
45 라지 일본식 메이드 옷 【아미릴토】7월27일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 【와스레날토】7월20일

■메모리 입수 조건
  속성 화제명 정보 1 정보 2 정보 3 메모리명 개발도
01 리틀 학원 8번째의 수수께끼 ゆ 1 - - 소문의 괴기소녀 -
02 리틀 연극 사(史) 2 - - 포로의 아가씨놀이 -
03 리틀 학원의 연못 사(史) 2 - - 【누시】를 낚아 올려라 -
04 리틀 동물 【와】1 사(史) 1 - 어울리는 애니멀 -
05 리틀 ゆ 2 【와】2 - 날씨에 な 있어라 -
06 리틀 행운 ゆ 1 사(史) 1 - 맞을 수 있어 맞아라 -
07 리틀 부모에의 감사 【와】2 【와】1 - 답례 마사지 -
08 리틀 무서운 이야기 ゆ 1 사(史) 1 사(史) 2 탐험! 도깨비 저택 1
09 리틀 고양이 【와】1 ゆ 1 【와】2 애완용 동물, 기르고 싶구나 2
10 리틀 꾸중을 들은 놀이 ゆ 1 ゆ 2 【와】1 흙탕 피버(fever) 1
11 리틀 여름의 벌레 사(史) 2 【와】1 ゆ 1 투구벌레를 노려라! 2
12 리틀 스릴을 구해 【와】2 ゆ 1 사(史) 1 너도밤나무의 나무 위에서 1
13 리틀 여름을 잘 탐 사(史) 2 ゆ 2 ゆ 1 가후우(夏風)의 졸아 1
14 리틀 ゆ 1 【와】1 【와】2 즐거운 줄넘기 -
15 리틀 아가씨의 의상 ゆ 1 【와】1 사(史) 1 내디딜 수 있어 연극의 길 -
16 미들 모르는 것만 ゆ 1 - - 탐험, 나의 도시 -
17 미들 장난 사(史) 1 - - 장치ろ트랩 -
18 미들 손쉬운 운동 사(史) 2 - - 야구동호회·견학 -
19 미들 주절주절 재봉 【와】2 사(史) 2 - 이것도 수선 -
20 미들 없애물 사(史) 1 ゆ 1 - 잃어버린 물건, 보물 -
21 미들 이름 ゆ 1 【와】2 - 【아미리】의 성명 -
22 미들 목격한 밀회 ゆ 1 사(史) 1 - 여자 아이끼리!? -
23 미들 즐거운 것 사(史) 1 ゆ 1 자동 두사람이 즐거운 것 1
24 미들 체육의 수업 ゆ 1 사(史) 2 사(史) 1 하반신 훈련 1
25 미들 밤의 공원 사(史) 1 사(史) 2 【와】1 숨겨져서 불꽃놀이구경 2
26 미들 벌 게임 ゆ 1 ゆ 2 사(史) 2 수박 나눔 벌 게임 1
27 미들 사(史) 1 【와】2 사(史) 2 암야의 강에서 놈 2
28 미들 리본 ゆ 1 【와】1 사(史) 2 매혹의 리본 1
29 미들 남자를 있어 ぢめる여자 ゆ 1 사(史) 1 사(史) 2 【아미리】의 역습 -
30 미들 웨딩 드레스 【와】1 【와】2 사(史) 1 순백한 약속 -
31 라지 상식 ゆ 1 - - 일본의 예법 -
32 라지 성숙된 【아미리】 ゆ 2 - - 언니(누나)답게 -
33 라지 손맛 나는 요리 사(史) 1 - - 두근두근 시식회 -
34 라지 누군가를 위해서 ゆ 2 【와】1 - 참고 노력할 수 있어 파이트! -
35 라지 여자 아이의 고민 【와】2 ゆ 1 - 절실 다이어트 -
36 라지 머리털 ゆ 2 사(史) 1 - 치장은 처음부터 -
37 라지 가까운 범죄 ゆ 1 【와】2 - 치한대책법 -
38 라지 어머니 ゆ 1 ゆ 2 【와】1 눈을 뜨는 모성 1
39 라지 어른의 조건 【와】1 ゆ 1 사(史) 1 여성의 (조심성)기호 2
40 라지 지정거림 사(史) 2 ゆ 1 ゆ 2 사먹기 아이스 1
41 라지 수영 ゆ 2 ゆ 1 【와】1 목욕에서 수영을 1
42 라지 요리 【와】1 【와】2 사(史) 2 요염한 쿠킹 1
43 라지 【아미리】가 선생님!? 사(史) 2 ゆ 1 【와】2 【아미리】선생님의 수업 2
44 라지 연상 【와】2 사(史) 1 ゆ 1 버릇이 되는 말 -
45 라지 일본식 메이드 옷 【와】2 사(史) 2 【와】1 전속 화(화합) 메이드 -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 ゆ 1 【와】2 사(史) 1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 -

■소비 시간
  속성 화제명 정보 1 정보 2 정보 3 그 외 입수
01 리틀 학원 8번째의 수수께끼 40 17 - - - - 18 33 16 74
02 리틀 연극 51 22 - - - - 18 33 33
03 리틀 학원의 연못 46 26 - - - - 18 33 - -
04 리틀 동물 42 13 34 16 - - 22 39 30 70
05 리틀 36 16 32 16 - - 22 39 18 80
06 리틀 행운 48 13 46 19 - - 22 39 10
07 리틀 부모에의 감사 39 16 58 19 - - 22 39 36 80
08 리틀 무서운 이야기 42 26 49 20 31 13 26 44 - -
09 리틀 고양이 53 24 60 18 38 22 26 44 - -
10 리틀 꾸중을 들은 놀이 51 15 34 18 57 10 26 44 40 70
11 리틀 여름의 벌레 34 10 44 22 46 18 26 44 23
12 리틀 스릴을 구해 37 17 51 23 46 22 26 44 - -
13 리틀 여름을 잘 탐 48 18 48 19 52 19 26 44 14 90
14 리틀 60 12 60 12 53 23 26 44 - -
15 리틀 아가씨의 의상 40 0 40 0 40 0 20 0 - -
16 미들 모르는 것만 44 21 - - - - 18 33 - -
17 미들 장난 60 14 - - - - 18 33 0 0
18 미들 손쉬운 운동 40 22 - - - - 18 33 - -
19 미들 주절주절 재봉 36 19 31 16 - - 22 39 30
20 미들 없애물 39 19 38 21 - - 22 39 - -
21 미들 이름 51 19 33 14 - - 22 39 25 70
22 미들 목격한 밀회 58 22 22 39 - - 22 39 10
23 미들 즐거운 것 30 10 30 10 0 0 26 44 - -
24 미들 체육의 수업 48 11 32 16 44 18 26 44 13 70
25 미들 밤의 공원 44 13 35 18 48 10 26 44 - -
26 미들 벌 게임 47 10 38 20 44 21 26 44 21
27 미들 60 11 30 15 37 14 26 44 38 70
28 미들 리본 53 14 43 19 39 16 26 44 22 90
29 미들 남자를 있어 ぢめる여자 60 12 60 12 51 20 26 44 - -
30 미들 웨딩 드레스 40 0 40 0 40 0 20 0 - -
31 라지 상식 45 18 - - - - 18 33 28 60
32 라지 성숙된 【아미리】 38 21 - - - - 18 33 - -
33 라지 손맛 나는 요리 58 24 - - - - 18 33 30
34 라지 누군가를 위해서 36 18 36 22 - - 22 39 36 60
35 라지 여자 아이의 고민 36 20 36 22 - - 22 39 - -
36 라지 머리털 31 19 40 14 - - 22 39 10 80
37 라지 가까운 범죄 36 22 36 22 - - 22 39 20 70
38 라지 어머니 52 13 37 18 51 14 26 44 - -
39 라지 어른의 조건 54 15 54 15 54 15 26 44 35 76
40 라지 지정거림 44 18 42 10 30 11 26 44 27 80
41 라지 수영 32 10 46 18 49 12 26 44 12
42 라지 요리 51 24 37 15 34 19 26 44 - -
43 라지 【아미리】가 선생님!? 40 18 56 11 34 21 26 44 33 70
44 라지 연상 63 11 63 11 63 11 26 44 - -
45 라지 일본식 메이드 옷 40 0 40 0 40 0 20 0 - -
  【와스레나】가 즐거운 것 54 18 63 12 70 10 0 0 20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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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6 [공략] [공략본]我家に魔女がやって来た![내 집에 마녀가 왔다!] 아냐 2009.03.03 2009.03.03 576
515 [공략] [공략본]WAGA魔々かぷりちお 아냐 2009.03.03 2009.03.03 4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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