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 | 2004/06/01 |
---|---|
제작사: | 오소프트웨어공방 |
게임명(원어): | ファーストクイーン4 |
게임명(한국어): | 퍼스트퀸4 리메이크 |
추가프로그램: | 기본실행 |
추가 파일: | 추가 파일 있음(필수) |
권장 운영체제: |
Hide_D
물어볼게 있습니다.
퍼스트 퀸4 같은 경우 출력 대사가 전부 fq4.exe에 다 저장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출력함수도 esp로는 잡을 수가 없더군요-_-;
ESI에서 EDI로 카피하길래 ESI를 잡았더니, 화면 전환할 때 마다 리턴값이 없어져서 튕기더라고요-_-;(사실 이게 제일 확실했음... 게다가 이건 지역이름도 잘 번역됬는데 ㅠㅠ) 그래서 다른 함수로 가서 EAX를 간신히 잡아서 했습니다,
ESI 리턴에러 없이 잡을 방법 없을 까요 ㅠㅠ
- 복사 함수 -
00418060 MOV EAX,DWORD PTR SS:[ESP+4]
00418064 CMP AX,0FFFF
00418068 JE SHORT fq4.004180AB
0041806A AND EAX,0FFFF
0041806F PUSH ESI
00418070 SHL EAX,1
00418072 PUSH EDI
00418073 MOV EDI,fq4.0057A7E4 // 출력할 부분이 저장되는게 57A7E4입니다.
00418078 MOV CL,BYTE PTR DS:[EAX+4986D8] // 원본 대사가 있는 부분.
0041807E MOV DL,BYTE PTR DS:[EAX+4986D9]
00418084 MOV BYTE PTR DS:[52A2B4],CL
0041808A MOV BYTE PTR DS:[52A2B5],DL
00418090 MOV ESI,DWORD PTR DS:[52A2B4]
00418096 MOV ECX,0C0
0041809B AND ESI,0FFFF
004180A1 ADD ESI,fq4.004986D8
004180A7 REP MOVS DWORD PTR ES:[EDI],DWORD PTR DS> // 원본대사 49XX -> 57XX로 복사(여기서 ESI를 잡을 경우 지명도 해석 잘됨. 하지만 함수가 꼬여서 리턴값이 엉망이 됨....... 그러다가 마침내 메모리 엑세스 에러-_-;)
04180A9 POP EDI
004180AA POP ESI
004180AB RETN
// 리턴 후 다음 함수로 이동
40C500 PUSH ECX
0040C501 PUSH EBP
0040C502 PUSH ESI
0040C503 PUSH EDI
0040C504 PUSH 1
0040C506 PUSH fq4.0057A7E4
0040C50B XOR EBP,EBP
0040C50D XOR ESI,ESI
0040C50F CALL fq4.00435510
0040C514 MOV EAX,DWORD PTR DS:[52A2B8]
0040C519 MOV EDI,1000
0040C51E ADD ESP,8
0040C521 MOV WORD PTR DS:[52A2BA],BP
0040C528 TEST EDI,EAX
0040C52A JE fq4.0040C7D2
// 점프 함.
0040CA9D LEA EAX,DWORD PTR DS:[EAX+57A7E4]
0040CAA3 MOV DWORD PTR SS:[ESP+34],EAX // 이 부분에서 후커로 잡아서 현재 돌리고 있음
0040CAA7 MOV CL,BYTE PTR DS:[EAX] // 이 밑으로는 계속 반복
0040CAA9 INC EAX
0040CAAA MOV BYTE PTR DS:[52A230],CL
0040CAB0 MOV DL,BYTE PTR DS:[EAX]
// 다 출력하면 다시 위로 올라가서(0040CA9D 부근) 키입력 있을 때까지 무한 반복
이거 초딩때 도스로 재미있게해서 고딩,20살때 3D게임이 난무하는 시절에도 재미있게 하던거였는데...ㅠㅠ
그 추억의 게임 그 다음판은 언어의 장벽으로 포기를했었지만... 대단하군요!!!
번호 | 발매일 | 제목 | 등록일 | 최근 수정일 |
---|---|---|---|---|
2013 | [공지] ( 2013 ) 코드 센터 일괄 공지사항입니다. [6] | 2013-01-10 | 2019-03-09 23:08 | |
[공지] '사용자사전'은 되도록 '사용자 자료실'에 올려주세요 [4] | 2012-05-03 | 2013-01-11 06:20 | ||
[공지] 발매일 입력 기준입니다. [4] | 2011-02-06 | 2011-02-06 14:55 | ||
[공지] 비코드 카테고리 - 글 작성 방법 (2012.11.26 수정) *임시겟츄링크삭제 [3] | 2009-12-24 | 2013-01-11 06:23 | ||
[공지] ATCode 카테고리 - 글 작성 방법 (2012.11.26 수정) *임시겟츄링크삭제 [4] | 2009-12-24 | 2013-01-11 06:22 | ||
[공지] 아랄트랜스 코드 사용법(기초강좌) [31] | 2010-02-14 | 2020-01-19 18:18 | ||
20130301 | [ATS파일] ATS 글 작성 방법 (2009.12.24 수정) [1] | 2009-12-24 | 2022-02-15 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