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일: | 2012/08/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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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propeller,프로펠러 |
게임명(원어): | 東京バベル |
게임명(한국어): | 도쿄바벨 |
추가프로그램: | 언어로케일 변경 |
추가 파일: | 추가 파일 없음 |
권장 운영체제: | XP |
줄거리 : 천사&악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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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터받자 >> CustomDic.txt FixLine.dat
DenyWord{},KoFilter{},FixLine{},2Byte{1},CustomDic{CDic},CustomScript{Write,Pass(-1),Cache}
음 화려한 필터다 ㅡㅡ b
커딕내용은 >> 띠리리링~ // 요거하나있음 알아서채우시고 올려주시길...
커스텀스크립트는 그냥 넣어놨음 문제생기면 빼삼.
코드
NOASLR,HOOK(0x00454FD3,TRANS(ebp+0x99b7d0,OVERWRITE(IGNORE)),RETNPOS(SOURCE)),FORCEFONT(5),ENCODEKOR,HOOK(0x00455700,TRANS([ESP+0x34],OVERWRITE(IGNORE)),RETNPOS(SOURCE)),HOOK(0x00451015,TRANS(EBX,OVERWRITE(IGNORE)),RETNPOS(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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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딕관련내용 <이름관련>
게임도중에 커딕으로 이름을 수정할경우 음성이 안나올겁니다.
커딕으로 이름 수정후에는 게임을 재시작하면 정상적으로 음성이 나올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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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비문자 중 분노의 점찍기는 픽스라인에서 제거해놨슴
자 이게 이게임은 핵심이다.
백로그가 된다는거다. 요거 잡을려고 힘들었슴...
이유는 이름을 번역하게하고 음성을 출력하게할시
2바이트를 넣지 않을경우 백로그열면 튕겨버린다. 근데 이로인해 문제발생
[이름]/[이름] << 요놈을 픽스로 처리하는데 / << 요놈이 2바이트로 변신해버린다. 머 그랬다는거다 어찌어찌 해결은했다.
백로그 편하게 봐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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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
우선 굴러님과 Wales 님이 먼저 작업은 해놓은건데
잠정적으로 보류를 하셔서 제가 올립니다.
굴러님이 포럼에 올리신 주소를 베이스로 잡아서
Walse님의 보이스 나오게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기존 프로펠러사 코드에서 2바이트필터 힌트를얻어서
코드가 나왔습니다.
아스타 복권....
줄거리는 길잃은 어린양들이 방황하는 어린양 구제 및 천국으로 가는 계단 찾기 쯤?
백로그 문제는 2바이트짜리 쉼표가 1바이트짜리로 번역되어서 루비처리문으로 착각을 일으켜서 그런거죠.
번역안함으로 해두거나 사용자 사전으로 수정해 줘도 됩니다. 2바이트 반각으로 해버리면 공백이 은근히 거슬리는듯...
ㅎㅎ.. 두병더더님께서 결국 다 찾으셨군요
코드 올리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전 여동생 광기 보다가 그만 gg 쳤어요..;;
백로그를 2바이트로 뚫어진다니.. 흠.. 생각도 못했던 건데 ㅠㅠ..
음성이 나오지 않습니다.
게임도중에 커딕을 수정한것도 아니고 코드 적용후 바로 음성이 안나오네요..
아랄 끄면 소리 나오구요. 뭐가 잘못된건가요?
이래저래 루비처리문 은근히 거슬리는듯해서 < , >에서 < / >로 인식하도록 고쳐봤습니다. 첨부된 TokyoBABEL_Ruby replace.exe 이걸 그냥 쓰면 루비문자 이후 글자는 안보이니 커스텀딕v4를 사용해서 before_CustomDic.txt 를 "원문->원문"으로 등록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09/03 추가사항
몇가지 테스트 해보면서 슬래시가 제일 안정적이군요. 그리고 이펙트 처리문으로 쓰이는 [,*번호,,]도 루비문 고친것에 영향을 받아서 같이 고쳤습니다.
루비문은 < , >에서 < / >로 이펙트처리문은 [,*번호,,]에서 [/*번호//]으로 변경헀습니다.
단 세이브할시 루비문이 붙어서 나옵니다. 이거때문에 다른것으로 대처하니 오류 빈도가 너무 높았습니다.
이 패치 사용시 2Byte필터를 목록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 사용법을 모르고 막무가내식으로 쓰다가 생기는 문제에 대해선 책임을 안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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